손이 건조할때 관리법

9월, 10월, 11월 점점 겨울에 가까워지면서 날씨가 건조해진다. 건조한 공기는 건조한 피부를 만든다. 피부가 건조하면 거칠어진다. 거칠어진 피부에 신경을 쓰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피부가 거치면 주름이 잘 지게된다. 건조한 시기에 관리를 잘 못하면, 생겨난 주름이 없어지지 않고 남게될 수 있다. 그래서 건조한 계절의 피부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오늘 포스팅은 손이 건조할 때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피부가 거칠어지는 원인

먼저, 피부는 왜 거칠어질까? 그 원인을 알아보자. 피부는 날씨가 추워지면 혈행이 나빠진다. 혈행이 나빠지면 피부는 신진대사가 떨어진다. 즉, 땀이 나는 기회가 줄어드는 것이다. 땀은 피부에 매우 중요한 기능을 한다. 피부에 땀이 나지 않으면? 피부 표면에 피지막이 형성되기 어려운 환경이 된다. 피지막은 천연 보습크림이라고 할 수 있다. 

천연 보습크림인 피지막이 없다면? 우리 피부는 거칠어진 채로 손상을 입기 쉬운 상태가 된다. 겨울철에는 특히 피부가 손상되기 쉬우며, 외부로부터의 자극에 노출된다. 겨울철에 손 갈라지는 경험을 한번씩은 해 보았을 것이다. 겨울철 손이 건조할 때 매우 갈라지기 쉽다. 손이 건조할 때 제대로 관리해주지 않으면 갈라지고 피가나는 것이다.

 

또한, 손이 건조할 때 설거지나 세제 등의 자극에 노출되면 좋지않다. 피부에 필요한 피지막이 씻기고, 손이 건조할 때 더욱 거칠어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가정 주부가 거친 손을 갖게되는 이유도 바로 그 때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도 손이 건조할 때 관리방법을 제대로 알고 있다면 어느정도 완화할 수 있다. 


손이 건조할 때 물이나 세제를 아예 만지지 않으면 가장 좋다. 하지만, 손이 건조할 때라고해서 집안일을 제쳐둘 수 는 없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손이 건조할 때 현실적으로 보습와 피지막을 유지할 수 있는 꿀팁에 대하여 이야기 하겠다.

손이 건조할 때 관리방법은 꾸준한 케어가 가장 중요하다. 그리고, 무엇보다 날씨가 건조해질 때 손이 거칠어지는 것을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손이 건조할때 관리 방법 및 습관

손이 건조할 때건 얼굴이 건조할 때이건, 피부 케어는 자주해 주는것이 아주 중요하다. 기승전 '자주 피부 케어'를 이길 수 있는 해결방법은 없다. 손이 건조할 때도 마찬가지로 관리 방법은 자주 보습 크림을 바르는 습관이다. 피부도 다른 것과 마찬가지로 정성을 들인 만큼 좋아진다. 

 

손이 건조할 때 물기가 묻은 경우 제대로 닦아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손을 씻은 후에는 크림 등으로 피부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하는 것이다. 그러면 손이 건조할 때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지킬 수 있다. 손이 건조할 때는 손등과 손바닥, 그리고 손가락의 사이도 주의해서 핸드 크림을 발라주자. 


핸드 크림은 피부에 유분을 공급하고, 보호막을 형성한다. 손이 건조할 때 핸드크림은 필수적이다. 손이 건조할 때 핸드크림은 자주 발를수록 좋다. 핸드크림 바르는 순서는 손가락 끝에서 손목, 그리고 팔꿈치 순서로 바르는 것을 추천한다. 




손이 건조할 때 핸드크림으로 부족하다면?

손이 건조할 때 핸드크림만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방법이 있다. 핸드크림에 핸드오일을 섞어서 사용하는 것이다. 오일을 사용하면, 손이 건조할 때 보습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위 방법으로도 부족한 경우에는 수면 전 크림과 오일을 섞어 바른 후에 비닐장갑을 끼는 것을 추천한다. 


손이
건조할 때 손을 씻기나, 세안 할 때 물의 온도는 미지근한 것이 좋다. 뜨거운 물은 피지막을 빼앗기기 좋고, 차가운 물은 피부를 수축시켜 좋지 않다. 손이 건조할 때 관리방법은 가능한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는 것이다. 요즘 손씻기 운동이 한창이라, 손 씻을 일이 많을 것이다. 손이 건조할 때는 미지근한 물로 씻는것을 추천한다. 



손의 건조할 때 방치하면?

손이 건조할 때 그냥 방치하는 경우에는 정말 귀찮고 불편한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습진이나 가려움 증상이다. 이러한 문제는 시중에 판매되는 스테로이드 외용제를 사용해 해결해야 한다. 피부에 스테로이드를 사용하는 것은 좋은 것만은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이러한 현상이 되기 전에 치료하는 것이 좋다.

또한, 손이 건조할 때 방치하고 있다면, 염증이 생기거나 갈라진 틈으로 세균이 증식할 수 있다. 손이 건조할 때 증상이 계속되거나 잘 해결되지 않는다면, 전문의를 만나 상담을 받을 것을 강력히 추천한다. 손이 건조할때 관리방법은 첫째로, 깨끗한 상태로 유지하라. 그리고 보습에 신경쓴다면 피부의 건조함은 자연스럽게 해결될 것이다. 이상으로 손이 건조할 때 관리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다. 참고가 되었길 바란다.

댓글